HOME | SITEMAP | KOREAN | ENGLISH

(1) 특허등록일부터 3년 후에도 특허권을 유지 존속시키기 위해서는 그 전년도에 매년 1년분씩 혹은 일괄하여 수년분 또는 모든 연차분 특허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다만, 상기 기한 지나서라도 기간별 추가 특허료 납부를 조건으로 6개월간 추납기간이 있음). 추납기간에 특허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납부 마감일의 다음날에 당해 특허권은 소멸된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추납기간 만료일부터 3개월 이내라면 특허료의 2배를 내고 별도의 회복신청으로 소멸한 권리를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줍니다(실용신안도 동일).

(2) 연차료는 마치 재산세와 같은 성질의 것이나, 청구항이 많을수록 연차가 높을수록 특허료가 많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3년차 이후는 특정 청구항만 유지할 필요성이 있는지 등 청구항 감축을 위해 권리행사, 무효심판 피청구시 대응, 권리 이전 및 실시권 설정 가능성, 질권으로 담보제공 가능성 등을 적극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연차료에 대하여 보다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특허청수수료정보안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3) 당소는 특허등록 이후에도 소정의 수수료로 연차 관리를 해드리며, 제3자 침해시 청구항 분석을 통한 침해여부 판단 및 권리행사, 무효심판 피청구시 대응, 권리 이전 및 실시권 설정, 질권으로 담보제공 관련 컨설팅 서비스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권리 이전이나 실시권 설정에 관한 당소의 서비스는 기술/상표거래 코너를 통하여 이루어 질 수도 있습니다.